2024-04-19 17:34 (금)
시흥시, 시흥화폐 시루 주민 홍보단 간담회 개최
상태바
시흥시, 시흥화폐 시루 주민 홍보단 간담회 개최
  • 우연주
  • 승인 2019.08.29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사진=시흥시 제공)

[시흥=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시흥시는 지역화폐인 시흥화폐 시루 도입 1주년을 앞두고 시루 유통 활성화를 위한 주민 홍보단 간담회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김태정 부시장 주재로 개최된 이번 주민 홍보단 간담회는 18개 각 동별 주민 5~10명씩 구성한 100여명의 홍보요원들이 가맹점 모집, 사용자 홍보 등 현장을 누비며 벌인 활동을 공유하며 시루 활성화의 개선 포인트를 중간 점검하는 자리로 소래권(19일), 연성권(23일), 정왕권(27일) 등 3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됐다.

홍보요원들은 스마트폰과 QR결제로 이뤄지는 모바일시루가 시간이 지날수록 사용편의성 측면에서 호평이 나오고 있지만 사용방식 간소화를 위한 기술적 개선은 계속 이어져야 한다고 지목했다.

특히 지역경제와 공동체를 살리기 위한 시루의 목적과 장점이 보다 확산되어야 한다고 지적하며 민·관의 홍보력 집중이 더 필요하다고 강조하는 등 홍보활동을 하며 들은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김 부시장은 "시흥화폐 시루는 민과 관이 소통하며 함께 일궈나간다는 과정의 중요성을 잃지 않을 것”이라며 "간담회를 통해 공유한 개선사항은 성공적으로 도입한 시루가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발전하는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