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조달청, 추석명절 대금 조기지급 유동성 지원
상태바
조달청, 추석명절 대금 조기지급 유동성 지원
  • 김영만
  • 승인 2019.08.29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절직후 납품기한 연장…조달기업 부담경감, 근로자 휴식보장

[대전=동양뉴스]김영만 기자=조달청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중소·영세기업에 대한 자금 지원과 근로자의 임금 체불 방지를 위해 유동성 공급을 확대하고, 연휴 직후 조달기업의 납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납품기한을 연장한다.

조달청은 29일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민생안정대책을 마련, 추진한다고 밝혔다.

조달청은 우선 중소·영세기업에 대한 유동성 지원을 위해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수요기관에게 명절 전에 하도급 대금을 지급하도록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이에 지난 19일부터 조달청이 관리하는 전국 34곳의 공사현장을 대상으로 하도급 대금 등이 적정하게 지급되고 있는지 점검을 하고 있으며, 위반 사항이 발견되면 시정 조치할 계획이다.

또한, 명절 전에 물품·공사 대금이 지급되도록 조달계약을 신속히 체결하고, 공사의 설계변경 및 물가변동 검토 결과도 최대한 빨리 수요기관에 회신해 명절 전 수정계약을 유도할 예정이다.

조달기업의 납품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납품기한이 명절 직후인 경우 수요기관과 협의를 거쳐 가능한 다음달 24일 이후로 납품기한을 연장할 계획이다.

이에따라 명절에 근로자들이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장기간 공장가동 중단으로 인한 납품지체 등 조달기업의 피해를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조달청은 기대하고 있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최근 세계 경제의 둔화 움직임과 함께 미·중 무역분쟁, 일본의 수출규제 등 대내·외적 경제 악재가 겹쳐, 기업들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면서 “이번 추석 민생대책을 통해 중소·영세기업 등 조달기업 자금난을 해소하고, 경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