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안양시, EBS와 함께하는 ‘제4회 진로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안양시, EBS와 함께하는 ‘제4회 진로페스티벌’ 개최
  • 우연주
  • 승인 2019.08.29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융합경진대회, 특성화고·대학교 홍보관, 모의면접, 5G체험존 등 운영
(포스터=안양시 제공)
(포스터=안양시 제공)

[안양=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안양시는 제4회 안양시 진로페스티벌 ‘드림인싸’(DREAM INSIDE)가 다음달 5일과 6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고 29일 밝혔다.

안양시와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안양시인재육성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진로페스티벌은 EBS와 경기도교육청을 비롯한 안양지역 6개 대학이 후원한다.

진로페스티벌의 주 대상은 초·중·고교생들로 시대변화에 따른 미래 직업 콘텐츠를 접하고 기업들이 준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진로페스티벌은 체육관 곳곳에 설치된 부스와 무대를 통해 운영된다.

야외광장 메인무대에서 개·폐막식과 학생들의 동아리공연이 펼쳐지고, 1층 보조경기장과 로비에서는 독서토론, 창의융합 과학경진대회가 각각 진행된다.

야외주차장과 2층 로비에서는 특성화고, 대학교, 공기업 등이 홍보관을 꾸미고 모의면접과 뷰티존이 마련되며, KT의 5G체험존이 열린다.

특히 EBS방송 교육전문가가 행사장을 찾아 진로·취업·창업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밖에 창의융합 로봇경진 전시 및 체험, 창업아이디어 작품전시, 이벤트 프로그램 등의 코너가 1층 로비에서 선보여진다.

시는 행사장에 오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첫날 개막식과 다양한 기획영상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중계할 예정이다.

시 관계공무원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꿈과 창의적 상상력을 심어주는 매우 유익한 행사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