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17:53 (월)
시흥시 '전국 최대 청소년동아리 축제' 갯골생태공원서 개최
상태바
시흥시 '전국 최대 청소년동아리 축제' 갯골생태공원서 개최
  • 우연주
  • 승인 2019.09.02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시 제공)
(사진=시흥시 제공)

[시흥=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시흥시가 주최하고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전국 최대 청소년동아리축제 '꿈, 바라는대로-무한대'가 더욱 풍성해진 내용으로 오는 7일 갯골생태공원에서 진행된다.

2일 시에 따르면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시흥시청소년동아리축제는 약 두 달간의 모집기간에 걸쳐 총 307개의 청소년동아리 약 4000여명이 접수했다. 당일 참여 관객 포함 약 1만명 정도의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 대 축제가 될 전망이다.

또한 청소년축제에 걸맞게 청소년동아리들이 직접 운영하는 120여개의 체험부스와 100여개의 청소년동아리 공연이 준비되어 있어 지역주민이라면 어느 하나 놓칠 수 없는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들의 무한한 가능성이 실현되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아 축제키워드를 ‘무한대’로 정하고 지난 6월부터 청소년축제기획단을 운영하며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준비하는 등 청소년들이 축제의 주인이 되어 관람객들에게 큰 특별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날 축제는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오후 5시 30분부터는 갯골생태공원 내 해수 체험장 왼편에 설치된 무대에서 개막식이 진행된다. 이외에 당일 주차장이 혼잡할 것으로 예상돼 시흥시청역 2번 출구에서 축제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을 위하여 오전 10시부터 셔틀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기획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올해 동아리축제 키워드가 '꿈, 바라는 대로-무한대’인 만큼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많은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 교육청소년과(031-310-348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