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14:19 (화)
서울시, 응답하라! 겨울방학 2014 운영
상태바
서울시, 응답하라! 겨울방학 2014 운영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4.01.0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기술과 시설을 배우고, 미래 유망직업인 에너지의 세계를 미리 체험해보는 청소년 일일 체험프로그램인 응답하라! 겨울방학 2014!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8일부터 2월26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마다 1일 2시간씩 운영되는 일일 체험프로그램은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홈페이지(www.seouledc.or.kr)을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수요일 프로그램은 별도 참가비가 없으며, 토요일 운영 프로그램은 참가비가 1인당 8000원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환경, 에너지 분야의 관련 직업에 대해 고민하며 미래 유망 직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와 기술, 시설 등을 소개하여 다양한 진로를 설계하고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하는 청소년은 어려운 에너지 이야기를 투어와 체험을 통해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신재생에너지의 세계를 미리 경험하고 관련 직업의 세계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매주 수요일(2시~4시)에는 친환경버스를 타고 전문 해설가인 에너지드리머의 해설로 월드컵공원 주변의 신재생에너지 시설과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 적용된 에너지절약 기술을 알아보는 '이야기가 있는 에코투어'가 진행된다.

토요일(10시~12시)에는 미래 유망직업인 에너지의 세계를 보드게임으로 체험해보는 출발!, 드림, 에너지와 관련된 정보를 재미있게 습득하고 태양빛으로 전기를 만들어 움직이는 태양광자동차 만들기 등을 통해 무한한 신재생에너지의 세계를 미리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는 겨울방학 동안 유아, 학생, 시민, 가족 등 방문객의 눈높이 맞춤형 해설이 곁들여지는 홍보관 투어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참가문의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홈페이지((seouledc.or.kr) 또는 운영사무실(3151-0563~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