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혼밥' 미혼남녀에 건강 식단 제공
상태바
'혼밥' 미혼남녀에 건강 식단 제공
  • 김영만
  • 승인 2019.09.04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요리 프로그램 '제2기 혼밥 쿠킹 클래스' 개시
ghsqkq
미혼남녀 대상 제2기 혼밥 쿠킹 클래스에 참여한 미혼 남녀들이 요리에 몰두하고 있다.(사진=세종시 제공)

[세종=동양뉴스]김영만 기자=세종시는 혼자 밥을 먹는 미혼남녀에게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기 위해 3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새롬종합복지센터에 위치한 행복맘터에서 ‘혼밥 쿠킹 클래스’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가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균형 잡힌 식단을 챙기기 어려운 미혼남녀에게 쉽고 간단하게 건강 영양식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한 요리 프로그램이다.

지역내 거주 미혼남녀 16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이날 닭가슴살리조또 만들기를 시작으로 오는 24일까지 주 1회 총 4회에 걸쳐 차돌박이 숙주 볶음밥과 찹스테이크,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만들기 과정이 진행된다.

이날 균형 식단 만들기에 이어 혼밥 쿠킹 클래스에 참여한 미혼남녀들이 식사를 함께하며 편안한 휴식과 대화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푸는 시간이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바쁜 일상에 지쳐 젊은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전국에서 가장 젊은 도시 세종시는 앞으로도 젊은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