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화성오산교육청, 겨울방학 직무연수 실시
상태바
화성오산교육청, 겨울방학 직무연수 실시
  • 장상열 기자
  • 승인 2014.01.07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장상열 기자  =경기도 화성오산교육청(교육장 구교열)과 화성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센터장 송주명)가 주최하는 2013 겨울방학 직무연수가 6일부터 24일까지 약 150명의 화성관내 교원을 대상으로 수원 LIG인재니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겨울방학을 맞아 교원들의 창의지성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장 실천력을 증대하기 위해 총 4개의 과정으로 세분하여 진행된다. 특히 분야별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실습과 체험, 토론 및 토의활동을 적절히 배분하여 연수의 효과성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창의지성교육 기본과정(2014.1.6~1.8)과 심화과정(2014.1.6.~1.10)연수는 창의지성교육에 대한 철학적 접근을 통해 창의지성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육과정재구성을 통해 학교현장에서 창의지성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했다. 경기도 혁신교육이 학교문화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자율경영체제,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운영 중이다.
 
창의지성수업과정(2014.1.13.~17)은 창의지성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 수업실천전략으로 수업 철학을 바탕으로 하여 수업에 대한 관점과 안목을 함양하고 실제 교실 수업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수업사례들로 구성되어 있다.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수업 나눔, 체험학습을 활용한 수업, 박물관 및 미술관을 활용한 수업, 토의·토론을 활용한 수업, 교실수업장면에 대한 코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습과 체험, 토의와 토론을 통한 연수로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독서토론연수(2014.1.20.~1.24)는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프로그램 및 수업 모델 제시를 통해 학교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강의와 토론, 실습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운영 담당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선생님들이 창의지성교육에 한걸음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되어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 함께하는 실천하는 창의지성교육이 되었으면”하는 바램을 나타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