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권익위, 경북 안동 임대주택 고충민원 해결 나서
상태바
권익위, 경북 안동 임대주택 고충민원 해결 나서
  • 서다민
  • 승인 2019.09.0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16일 제1회 충남권역 대단위 임대주택 순회방문 상담 현장(사진=국민권익위 제공)
지난 4월 16일 제1회 충남권역 대단위 임대주택 순회방문 상담 현장(사진=국민권익위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는 오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북 안동시 옥동2단지아파트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영구임대주택 임차인들을 대상으로 ‘임대주택 순회상담’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임대주택 순회상담’은 국민권익위가 실시하고 있는 ‘이동신문고’의 하나로, 사회적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주거취약계층을 직접 찾아가 애로사항을 상담하고 고충민원을 해결해준다.

이는 현장 중심 행정으로, 매년 대단위 영구임대주택 단지를 선정해 분기별로 실시해 오고 있다.

이번 ‘임대주택 순회상담’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 주택관리공단, 옥동행정복지센터가 함께 참여해 임차인들의 고충을 직접 듣고 해결방법을 함께 모색한다.

상담민원 중 현장 해결이 가능한 민원은 세대방문 등을 통해 즉시 해결하고, 현장에서 해결이 어려운 사항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 추가 조사하거나 관계기관과 협의 등을 거쳐 고충민원 해소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찾을 계획이다.

나성운 국민권익위 고충민원심의관은 “이번 임대주택 순회상담이 어려운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공공임대주택 임차인들의 다양한 고충이나 애로사항을 심도있게 상담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국민권익위는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현장을 찾아가 국민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