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시, 중소기업 품질개선사례 경진대회
상태바
인천시, 중소기업 품질개선사례 경진대회
  • 우연주
  • 승인 2019.09.05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개사 15팀 중소기업 품질개선사례 발표대회
신한일전기㈜ 인천 기업, 금상 수상
(사진=인천시 제공)
(사진=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인천시는 지난 4일 남동구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대강당에서 중소기업 CEO 및 품질담당자 등 15개사 15팀,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2019년 인천시 품질개선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개최된 품질개선사례 경진대회는 지난해 첫 대회를 시작으로 품질개선활동은 꾸준히 하고 있으나 '품질분임조' 활동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활동을 감안하여 중소기업 맞춤형 대회로 진행되었으며 대회 시작 전 ㈜현다이엔지 대표이사 김성훈 외 5명에 대한 품질경영 유공자 시상이 진행되었다.

주제선정, 현상파악, 원인분석, 목표설정, 대책수립, 대책실행, 결과분석, 효과파악, 표준화, 사후관리 등 기업의 품질분임조 활동내용을 체계적으로 준비∙발표하는데 많은 시간과 정성이 요구되어 최근에는 발전소 등의 공기업과 일부 대기업이 주로 참가하여 진행되는 품질분임조경진대회(지역대회 입상자는 전국대회 출전, 올해 45회)를 각색∙간소화하여 마련되었다.

이날 경진대회에 우수한 중소기업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친 결과, 금상은 신한일전기㈜ 인천, 은상은 ㈜라니앤라이프, ㈜엔에스브이가 수상하였다.

금상을 수상한 신한일전기㈜ 관계자는 '레인지후드 가공 공정 낭비 개선으로 작업 시간 감소'라는 주제로 개선사례를 발표하였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제작비 절감, 제작시간 단축, 고객 만족도를 향상하여 기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이남주 산업진흥과장은 "중소기업 품질개선대회인 만큼, 주관기관인 한국표준협회 및 기업단체와 지속적인 피드백을 시행하여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지원활동이 될 수 있도록 행정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