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안양시, 태풍 '링링' 대비 긴급대책본부 구성
상태바
안양시, 태풍 '링링' 대비 긴급대책본부 구성
  • 우연주
  • 승인 2019.09.06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호 시장, 인명피해 없도록 만전 당부
(사진=안양시 제공)
안양시청 전경(사진=안양시 제공)

[안양=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안양시가 제13호 태풍 ‘링링’ 북상에 따라 긴급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해 태풍이 소멸될 때까지 24시간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했다.

6일 시에 따르면, 대책본부는 교통, 재난수습, 수색구조, 통신, 에너지, 의료방역, 긴급생활안정 등 13개 반으로 구성돼 있으며, 경찰서·소방서 등 유관기관과도 공조를 유지하게 된다.

시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대책본부는 전 직원 2분의 1씩 근무로 24시간 상황관리를 유지하는 가운데 옥외광고물, 수목, 공사장 등 취약지역에 대한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주민행동요령을 시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전파하는 한편, 만약의 사태에 대비한 응급복구에도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또한 시는 건설공사장 타워크레인과 가름막 결박, 둔치주차장과 급경사지 및 세월교 등 인면피해가 우려되는 재난취약지역 71곳 집중 관리, 산사태 우려지역 거주민 비상연락망 확립, 교통두절 대비 우회도로 및 응급복구체계 구축 등을 추진 중이다.

이와 함께 시는 저지대 침수에도 대비해 배수펌프장 4개소에 대한 가동준비를 완료한 상태다.

최대호 시장은 "초강력 태풍이 중부지방을 통과할 것이라는 예보에 따라 공사장 등 취약지역에 대한 긴급 현장점검을 벌여 위해 요인을 차단할 것"이라며, "특히 타워크레인이 가동되는 대형공사장에 대한 보다 철저한 관리와 점검으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