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세종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미래 조망
상태바
세종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미래 조망
  • 김영만
  • 승인 2019.09.2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내달 1일부터 11월 26일까지 매주 화요일 여민실서 스마트시티 아카데미 운영
tmalxmtlxl
세종 스마트시티 아카데미 포스터.

[세종=동양뉴스]김영만 기자=세종시는 내달 1일부터 오는 11월 26일까지 내달 8일을 제외한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시청 여민실에서 스마트시티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스마트시티 아카데미는 스마트시티에 대한 시민과 공직자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정책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정책아카데미와 연계해 8주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는 데이터로 만들어지는 인공지능 도시, 자율주행 특화도시, 리빙랩 등 세종시 스마트시티 전반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내달 1일 첫 강의로 김태형 한국교통연구원 팀장이 ‘세종 스마트시티, 모빌리티 혁신을 꿈꾸다’를 주제로 강연한다.

수강신청은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044-865-9670)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춘희 시장은 “스마트시티의 개념이 어렵고 복잡하다는 생각 때문에 세종시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에 대한 시민의 체감도가 높지 않다”며 “이번 스마트시티 아카데미를 통해 스마트시티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