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대전시, 아프리카돼지열병 차단 총력
상태바
대전시, 아프리카돼지열병 차단 총력
  • 김영만
  • 승인 2019.09.26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가·시설 1일 2회 소독 지원, 거점소독시설 1곳 추가 운영
ehowldurvnd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입차단에 나선 대전시 가축방역차량이 농가를 순찰하고 있다.(사진=대전시 제공)

[대전=동양뉴스]김영만 기자=대전시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차단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대전시는 최근 아프리카돼지열병이 경기 파주, 연천, 김포 인천 강화 등지로 확산됨에 따라 지역내 유입차단을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서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지난 25일 보건환경연구원, 자치구 및 대전축협과 함께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관련 긴급회의를 열고 아프리카돼지열병 사전 예방을 위해 농가에 대한 철저한 방역과 도축장 등 축산시설에 대한 출입차량 관리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시는 보유한 소독차량을 활용해 농가와 축산시설에 대해 1일 2회 소독을 실시하고, 현재 운영 중인 대덕구 오정동 거점소독시설을 24시간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내달 1일부터 시작되는 구제역·조류인플루엔자 특별방역대책 추진과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입차단에 맞춰 대덕구 대화동에 거점소독시설 1곳을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대전시 인석노 농생명정책과장은 "우리 시는 돼지사육농가가 적어 발생 위험은 상대적으로 낮으나, 혹시나 모르는 상황에 대비해 기관별 방역조치사항을 철저히 준수해 우리 지역에 발생되지 않도록 총력 대응을 할 것“이라며 ”돼지농가에서는 외부인 출입통제와 의심 증상 발견 시 신속하게 방역기관에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지난 16일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최초 발생한 이후 본부장을 시장으로 한 특별방역대책본부를 구성해 24시간 비상상황을 유지하고 있으며, 20일 관내 전 돼지 농가를 대상으로 정밀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음성판정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