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대전시, 대학생 올 학자금대출 이자 전액 지원
상태바
대전시, 대학생 올 학자금대출 이자 전액 지원
  • 김영만
  • 승인 2019.09.30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 대출자,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시홈페이지 통해 접수
thwp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사업 모집 공고문.

[대전=동양뉴스]김영만 기자=대전시는 지역 대학생의 학자금 대출 이자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한국장학재단 대출 학자금의 올해 발생 이자 전액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대전시에 따르면 올해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사업은 지난달 27일 학자금이자지원심의위원회 의결대로 공고일 기준이 아닌 신청일 기준으로 전년도보다 조건을 완화해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신청일 현재 대전시에 주소를 둔 대전 소재 대학에 재학(휴학) 중이거나, 직계존속이 1년 이상 대전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대전 외에 소재한 대학에 재학(휴학) 중이면 해당되며, 소득분위에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다.

학자금 대출은 등록금과 생활비 모두 포함되며 일반상환 학자금대출이나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 구분 없이 지원한다.

또한, 전년도나 그 이전에 신청해 지원받은 경우도 신청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이며 대전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대전시에서 오는 12월 중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상환계좌로 직접 상환 처리하며, 그 결과를 지원대상자에게 개별 문자로 알려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 신청자 모집 공고문을 참조하고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사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1599-2000)로 하면 된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해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사업으로 1602명에게 2억700만원을 지원한 바 있으며, 올해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이자는 연 2.2%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