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강진군청 사이클팀, 전국체육대회 자전거 종목 금메달 획득
상태바
강진군청 사이클팀, 전국체육대회 자전거 종목 금메달 획득
  • 강종모
  • 승인 2019.10.14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강진군청 제공)
(사진=강진군청 제공)

[강진=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강진군청 사이클팀이 지난 4일부터 9일까지 강원도 양양 사이클경기장과 도로 일원에서 치러진 ‘제100회 전국체전’에 전남도 사이클 대표로 출전해 눈부신 기량을 펼쳤다.

강진군청 사이클팀 소속 김민오 선수는 4일 열린 남자 일반부 MTB 경기에서 전남도 대표팀 중 첫 금메달을 획득해 대회의 포문을 열었다.

김민오 선수의 메달 획득을 시작으로 전남도 사이클팀은 자전거 종목에서 총 금메달 2개, 은메달 2개, 동메달 2개를 획득했다.

현 국군체육부대 소속인 신동인 선수 또한 금메달 획득에 성공했다.

신동인 선수는 군 입대 전 2016년부터 2년간 강진군청 사이클선수단에 소속돼 선수활동을 해왔으며 지난 6일 열린 30㎞ 포인트레이스 경기에 전남 대표로 출전해 금메달을 획득했다.

강진군청 사이클선수단이 이러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적극적 지원이 뒤따랐기 때문이다.

군은 올해 확보된 지방체육진흥사업비로 노후된 MTB 장비를 전면 교체해 선수들의 기량 향상에 힘썼다.

이와 함께 군비로 플라잉 코치과 선수 2명을 새롭게 채용하고 사이클 선수단의 경기력 향상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기존의 미니버스 외에 훈련용 차량을 추가로 구입해 지원했다.

특히 전국체육대회 자전거 종목 출전을 앞둔 지난달 대회 개최장소인 강원도 양양군 일원에서 15일간의 전지훈련을 통해 코스 적응 훈련을 실시하기도 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자전거 종목의 실업팀 선수육성 및 종목 저변 확대를 위해 다음해 제67회 3·1절 사이클대회와 연계한 동계전지훈련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전국체육대회에도 우수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