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오산시, 주한 미군부대 취업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상태바
오산시, 주한 미군부대 취업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윤태영
  • 승인 2019.10.17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 미군부대 취업 프로그램 얼 컬리지 홍보물(사진=윤태영 기자)
주한 미군부대 취업 프로그램 얼 컬리지 홍보물(사진=윤태영 기자)

[오산=동양뉴스] 윤태영 기자=경기 오산시는 주한 미군부대 취업 기회가 제공되는 '얼 컬리지'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산시가 주최하고 주한미군복지지원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의 모집대상은 등본상 오산시에 주소를 두고 고등학교를 졸업한 만 33세 미만의 오산시민으로, TOEIC 550점 이상 공인 어학점수 소지자다.

얼 칼리지를 수료하면 ▲주한미군부대(Camp Humphery, Osan Air Base) 취업 기회 제공 ▲주한미군부대 취업 지원 시 면접인터뷰 면제 ▲취업 후 신입 직원 교육 및 커리어 패스 제시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 진행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수업료는 무료이며, 교재비만 본인이 부담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의 모집은 오는 23일까지 서류를 접수하고, 1차 서류 합격자에 한해 면접(25일~29일)의 기회를 부여한다. 모집인원은 30명이다.

프로그램 지원은 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오산역 환승센터 1층)를 방문해 졸업증명서와 TOEIC 공인 어학점수 증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교육과정은 ▲고객관리, 고객 만족도 증대를 위한 실무 훈련 ▲고객 서비스를 위한 실무 영어 교육 ▲미군부대 취업 정보 및 안내에 관한 교육을 받는다.

교육은 내달 4일부터 오는 12월 31일(총 7주, 화·목 오후 1시~3시, 주 1회~2회)까지 중앙동행정복지센터 3층 드림웨이 프로그램실(오산시 경기대로 307)에서 진행하고 전체 수업 중 70% 이상 출석 시 수료한다.

주한 미군부대 취업 프로그램 얼 컬리지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031-376-8477, 8478)로 문의하면 된다.

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주한 미군부대에 취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취업을 희망하는 많은 청년구직자가 지원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