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14:42 (월)
‘어려운 발명·과학원리, 만화로 쉽게 만나요’
상태바
‘어려운 발명·과학원리, 만화로 쉽게 만나요’
  • 강주희 기자
  • 승인 2014.01.1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발명진흥회, 발명학습만화 발명수호전 시리즈 제2권 발간

[대전=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한국발명진흥회와 북21은 발명학습만화인 발명수호전시리즈 제2탄을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1권 출간 이후 10개월만에 발간된 발명수호전 제2탄은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더욱 알찬 소재와 흥미로운 내용으로 구성됐다.
 
발명수호전 2권은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없어서는 안 될 발명품들이 닥터고 라는 악당에게 빼앗기게 돼 인류가 혼란에 빠지는 가운데 발명수호대가 소중한 발명품을 지켜내고 악당들을 물리치는 내용이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발명·과학 원리를 활용해 위기를 극복하는 스토리를 통해 아이들은 우리 생활에서 발명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느낄 수 있다.
 
발명은 기존에 없던 것을 새로이 생각하거나 만드는 창작 활동이다. 우리 아이들에게 발명을 잘 할 수 있도록 하는 발명교육이야 말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융합교육(STEAM)의 가장 적합한 예다.

이러한 발명교육의 일환으로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발명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고심한 끝에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재미있는 스토리를 접목한 만화 기반의 발명학습교재인 발명수호전 시리즈를 출간하게 된 것이다.
 
한국발명진흥회 조은영 부회장은 “우리 아이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발명에 대한 중요성과 자신감을 심어 주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면서 “발명수호전은 이런 면에서 최적의 발명학습교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심영택 교수는 추천사에서 “발명수호전은 재미있는 스토리를 통해 다양한 발명·과학원리, 발명의 역사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필독서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발명학습만화인 발명수호전 2권은 10일 출간돼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발명진흥회 발명수호전 홈페이지(http://comic.kipa.org)를 참고하면 된다.
 
한국발명진흥회는 발명진흥법(제52조)에 의해 1973년 설립된 이래 지난 40년간 발명진흥, 발명교육, 사업화지원, 특허기술평가 등 다양하고 폭넓은 발명사업을 전문적으로 추진하면서 국내 지식재산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