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광양시, 올해 강소농 농업경영체 모집
상태바
광양시, 올해 강소농 농업경영체 모집
  • 강종모 기자
  • 승인 2014.01.1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농업기술센터가 작지만 강한 농업, 꿈이 있는 농촌실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올해 강소농 농업경영체’ 선정을 위해 오는 29일까지 희망자 신청을 받는다.

올해 대상자는 100명 내·외로 선정할 계획이며, 신청 접수된 농업경영체는 다음 달 중 실시되는 기본교육 이수 후 대상자를 최종 선정하게 된다.

신청대상자는 미래 성장가능성을 갖추고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 농업법인체)로 경영목표 설정을 위한 기술·경영진단, 경영기록장 작성, 교육, 컨설팅 등 경영개선 실천의지가 있는 농업인이면 가능하다.

‘강소농이란’ 경영 규모는 작으나 역량개발을 통해 자율적으로 경영혁신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농업경영체를 의미한다.

강소농 육성사업은 지금까지 사업비를 지원하던 틀을 벗어나 경영체의 강점을 특화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경영체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것으로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경영 진단, 역량진단, 전문기술 등 맞춤형 컨설팅, 농업기술 정보지원, 경영개선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등을 지원하게 된다.

강소농 육성은 지난 2011년부터 2015년까지 500명 경영체 육성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303개 농업경영체를 선정해 농가컨설팅 및 농가경영개선교육을 하고 있다.

강소농을 희망하는 농업경영체는 광양시농업기술센터에 신청서와 소정의 제출양식(표준진단표, 역량조사표, 소득조사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gwangyang.go.kr)나 기술보급과 (061-797-332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