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서귀포시, 숙성회 전문판매장 지원
상태바
서귀포시, 숙성회 전문판매장 지원
  • 강채은
  • 승인 2019.10.2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귀포시청 제공)
(사진=서귀포시청 제공)

[서귀포=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제주 서귀포시는 최근 광어 소비 둔화로 인한 제주광어 가격 하락이 양식산업 경쟁력 약화로 이어지면서, 제주광어 소비 촉진 대책의 일환으로 숙성회 전문판매장 시범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24일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활어회 위주의 양식광어 시장에서 벗어나 다양한 소비자의 수요를 만족시켜 광어 소비 활성화를 위해 숙성회 냉장 보관시설 구입 등 제주광어 숙성회 전문판매장을 시범 지원했다.

숙성회는 살아있는 상태에서 피와 내장을 제거한 뒤 저온에서 1~4일 정도 숙성시킨 생선회로, 저온유통 과정에서 감칠맛을 내는 성분이 높아져 광어의 깊은맛을 느낄 수 있고 그 특유의 맛과 식감으로 전문판매장을 찾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숙성회 전문판매장인 ‘싱싱한 제주씨’는 손질된 제주광어의 숙성 필렛(살코기)을 진공 포장해 냉장상태로 유통하기 때문에 가정·캠핑장 등 어디서나 간편하고 쉽게 광어를 먹을 수 있고, 인터넷 판매 등을 통한 전국 판매가 가능하다.

특히, 이미 손질된 광어 필렛을 유통하기 때문에 주방장이 따로 필요 없어 인건비가 절감돼 소비자가 저렴하게 숙성회를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샐러드, 덮밥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 연어의 인기로 지난해 전국 광어생산량과 비슷한 수준으로 연어가 수입되면서 제주광어 시장을 위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광어 숙성회 전문판매장 지원을 통해 숙성회를 활용한 색다른 광어요리를 선보여 생선회보다는 퓨전음식을 선호하는 젊은 세대의 소비패턴 변화에 대응하고, 이를 통해 많은 도민들과 관광객들이 제주광어를 더 맛있고 다양하게 즐기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