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대구 서구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상태바
대구 서구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오정웅
  • 승인 2019.10.2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까지 재난대응 역량강화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사진=대구 서구청 제공)
지난해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사진=대구 서구청 제공)

[대구 서구=동양뉴스] 오정웅 기자=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내달 1일까지 일주일간 재난대응역량 제고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발생 가능한 모든 재난유형에 대비해 국가 재난대응시스템 점검과 초기대응체계 및 실전대응역량 강화, 국민들의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범국가적으로 실시하는 훈련이다.

이번 훈련은 지역실정에 맞는 훈련과제를 선정해 토론훈련과 실제 현장훈련으로 진행된다.

주요 훈련 일정은 ▲28일 구 본청 직원을 대상으로 한 불시 화재대피훈련을 시작으로 ▲30일 전 국민이 참여하는 지진대피훈련 ▲31일 다중밀집시설 대규모 화재발생에 따른 재난대응 토론훈련 ▲내달 1일 다중밀집시설 대규모 화재발생에 따른 재난대응 현장훈련을 실시한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훈련은 행정안전부에서 범국가적 재난대응체제 확립을 위해 토론훈련과 현장훈련을 병행하여 실시하는 종합훈련으로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면서 "많은 주민이 참여하여 재난안전에 대한 의식을 높여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훈련기간 중 두류1번가상가를 비롯한 관내 다중이용시설 3개소에서 자체적으로 화재대피훈련 및 소방점검을 실시해 국민들의 재난대응능력과 안전의식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