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평택시, 중국 연태시 경제협력 대표단 방문에 따른 간담회 개최
상태바
평택시, 중국 연태시 경제협력 대표단 방문에 따른 간담회 개최
  • 윤태영
  • 승인 2019.10.29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태시 경제협력 대표단이 평택시 방문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평택시 제공)
연태시 경제협력 대표단이 평택시 방문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평택시 제공)

[평택=동양뉴스] 윤태영 기자=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29일, 지난 3월 시와 경제협력 MOU를 체결한 중국 연태시에서 진신자 연태시 부비서장을 단장으로 한 경제협력 대표단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태시의 방문은 지난달 평택시의 연태시 방문 시, 양 도시 간 경제·항만교류 등 공감대를 이끌어 내 이루어진 것으로, 이번 방문에서는 경제협력 합의서 내용 실천을 위한 방안 마련이 집중 논의됐다.

간담회에서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와 연태시는 자유무역지역과 항만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는 공감대가 있다”면서 “공감대를 바탕으로 공동 협력을 통해 상호 보완·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신자 부비서장은 “기업 간 교류와 투자에 대한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통해 양 도시가 교류 분야를 확대하여 함께 발전하길 희망한다”고 답했다.

한편, 연태시 경제협력 대표단은 이번 방문에서 평택시와 간담회를 비롯, 항만교류 협력 관계를 위한 평택지방해양수산청·황해경제자유구역청 등 항만관련기관과의 간담회와 평택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한 기업투자 설명회에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