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0 14:14 (화)
서귀포시,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재정비 실시
상태바
서귀포시,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재정비 실시
  • 강채은
  • 승인 2019.11.1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귀포시청 제공)
(사진=서귀포시청 제공)

[서귀포=동양뉴스] 강채은 기자 = 제주 서귀포시(시장 양윤경)는 내달 16일까지 1개월간 학교 주변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로 어린이의 건강보호를 위한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재정비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은 학교와 학교 경계선으로부터 200m 이내 범위 안으로, 2013년 3월부터 지정해 관리하고 있다.

이번 정비는 위생관리과 및 어린이기호식품전담관리원 20여명이 서귀포 관내 초·중·고등학교 71개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1차 정비는 학교주변 분식류, 과자류, 빵류, 아이스크림 등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에 대한 전수조사와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표지판 설치 상태를 확인한다.

2차 정비는 1차 정비로 파악된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어린이 기호식품 우수판매업소 신청서를 접수해 향후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표지판 보수 및 어린이 기호식품 우수판매업소를 확대 지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지도·점검을 월 1회 지속적으로 실시해 불량식품 근절 및 안전하고 위생적인 판매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이번 재정비를 통해 더욱 체계적으로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을 관리해 어린이 기호식품의 안전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