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고양시, 내년도 노인복지기금 지원신청 접수
상태바
고양시, 내년도 노인복지기금 지원신청 접수
  • 우연주
  • 승인 2019.12.0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청 전경(사진=고양시 제공)
고양시청 전경(사진=고양시 제공)

[고양=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고양시는 노인복지증진을 위한 내년도 노인복지기금사업을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노인복지기금사업은 매년 노인복지기금 예치로 발생하는 이자한도액에서 공모를 통해 적정한 사업을 선정하여 지원하고 있으며, 1996년 기금조성 이후 현재까지 약 20억원을 지원해왔고 내년에는 약 587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고양시는 특히 노인의 자립기반 조성과 자활능력향상 분야를 중점으로 확대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15개 단체 30개 사업에 총 5130만원을 지원하여 노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분야를 발굴·육성하는 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청대상은 시에 소재하고 있는 비영리법인 또는 공익단체, 노인복지시설 관련 기관·단체들이며 지원 분야는 각급 노인단체 운영지원 및 지도육성, 저소득 노인을 위한 복지서비스사업, 지역 단위 자립기반 조성 사업 및 자활능력 향상사업, 그 밖에 노인복지증진에 관한 사업 등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해당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9일부터 27일까지이며, 신청서는 시청 노인복지과를 방문하거나 시 홈페이지(www.goyang.go.kr) ‘공고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접수방법은 시청 노인복지과 노인지원팀을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