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김경희 건국대 이사장, 中문화대학 명예박사 받아
상태바
김경희 건국대 이사장, 中문화대학 명예박사 받아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4.01.1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경희 건국대 이사장(오른쪽)이 중국문화대학에서 명예박사학위를 받은 뒤 중국문화대학 진종메이 교무처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건국대)     © 오윤옥 기자

[동양뉴스통신] 오윤옥 기자 = 건국대는 김경희 이사장이 한국과 대만간 교류 협력 확대와 사학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만의 중국문화대학으로부터 명예 상학박사 학위를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대학에 따르면 이날 대만 타이페이 중국문화대학에서 리티엔런 총장, 주 타이베이한국대표부 정상기 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명예박사 학위수여식에서 김경희 이사장은 중국문화대학 장찡후 이사장으로부터 명예 상학(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중국문화대학은 1962년 설립돼 법대, 예술대 등 12개 단과대학을 운영 중인 대만 명문대학이다. 건국대와 중국문화대학은 지난 1969년부터 교류를 하기시작해 1995년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으며 매 학기 5∼10명의 교환학생을 상호 파견하는 등 40년 넘게 교류협력을 해오고 있다.
 
김경희 이사장은 두 대학의 학술 연구 교류 활성화와 한-대만 문화 교류 확대와 대학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러한 공로를 바탕으로 콴종  대만 고시원장과 왕즈캉 전 경제부 장관의 추천을 받아 이번 명예박사 학위를 받게 됐다.
 
대만 고시원은 5권헌법에 의거한 행정, 입법, 사법, 고시, 감찰 등 5권 가운데 고시를 관장하는 최고 국가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