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서울시내 '제설함' 스마트폰 확인 가능
상태바
서울시내 '제설함' 스마트폰 확인 가능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4.01.1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 오윤옥 기자 = 앞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제설함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서울시는 14일부터 애플리케이션 '눈치해치' 사용이 가능하고 밝혔다.
 
이는 시민의 자발적인 눈치우기 참여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 9월 '서울 앱 공모전'에 참여한 한정환, 한대환, 윤소연, 이정은 등 4명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졌다.
 
시는 그동안 제설 취약지점 1만여 곳에 제설장비와 염화칼슘이 보관된 제설함을 설치해 누구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나 시민들이 제설함 위치를 잘 알지 못하는 등 사용에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 실시간으로 누구나 확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것.
 
제설함 위치 확인뿐만 아니라 '눈치우기 인증샷' 이벤트도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내 집 앞 눈치우기 등 제설 참여의 재미있는 사진을 올리면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지역별로 인증샷 참여 순위를 보여줌으로써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눈치해치'는 스마트폰에서 오늘 오전 9시부터 무료로 다운받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눈치해치, 제설, 눈 치우기, 인증샷 등 검색 키워드로 검색하면 된다.
 
조성일 도시안전실장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제설 참여를 위해 '눈치해치'를 개발했다며, 올 겨울에도 내 집 앞 눈치우기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