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울산교육청, 꿈과 끼가 있는 '학생 동아리' 탐방 영상 제작
상태바
울산교육청, 꿈과 끼가 있는 '학생 동아리' 탐방 영상 제작
  • 허지영
  • 승인 2019.12.11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교육청 전경(사진=울산교육청 제공)
울산교육청 전경(사진=울산교육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은 양질의 동아리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꿈과 끼를 가진 학생들의 동아리를 탐방해 소개하고자 홍보영상을 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교육청은 울산관내 학교에서 운영 중인 특색 있는 동아리를 찾아 활동 현장 및 교사, 학생 인터뷰 내용을 반영해 촬영·제작했다.

이번 홍보영상은 ▲울산기술공고 드론동아리 ▲언양고 프로그래밍·과학·미술동아리 ▲무룡중 밴드동아리 ▲성광여고 합창단·가야금 합주단 ▲울산여고 뮤지컬·댄스 동아리 ▲울산미용예술고 창업동아리 ▲신정초 통일동아리 등 학업 외에도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경험하는 학생들의 활동을 영상으로 소개한다.

지도교사와 현재 활동 중인 학생들의 인터뷰를 통해 동아리를 조직하게 된 계기와 동아리를 선택하게 된 이유, 동아리 활동의 어려운 점과 보람찬 점, 자신의 꿈과 동아리 활동의 연관성 등 생생한 현장의 사례를 들을 수 있어 동아리 선택을 고민 중인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동아리 탐방 홍보영상은 울산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계정, 교육홍보관 ‘영상마당’에서 시청할 수 있다.

교육청 관계자는 “촬영 중에 만난 학생들의 표정이 너무 밝아 보였다. 꿈과 끼를 키우며 자아를 실현하고 서로 격려하는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덩달아 기분이 좋았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학생 동아리 활동을 영상으로 제작해 학생, 학부모, 시민들이 특색있는 학교사례를 공유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