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부천시 주정차 콜센터, 신규 시스템 도입
상태바
부천시 주정차 콜센터, 신규 시스템 도입
  • 우연주
  • 승인 2019.12.1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천시 제공)
(사진=부천시 제공)

[부천=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부천시 주·정차 콜센터가 증가하는 주·정차 민원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최신 기능을 갖춘 교환기와 부가시스템(IVR, 녹취)을 도입·운영할 방침이라고 1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2016년 7월 주·정차 단속 민원, 과태료 납부 등의 상담을 방문없이 처리하기 위해 별도의 주정차 콜센터(032-625-9040)를 구축했다. 이곳에서 전문 상담원 6명이 1일 250여건, 1년 6만여 건의 주정차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일반 행정 전화기를 사용해 단순문의 사항도 상담원이 직접 답변해야 하고, 대기 인원이 많으면 상담 연결이 지연되고 끊기는 등의 문제점이 있었다.

내년 신규 시스템 도입으로 시민들은 앞으로 대화형 음성응답(IVR, Interactive Voice Response)을 통해 자주 찾는 민원 정보를 자동으로 안내받고, 상담원이 통화 중이면 예상 대기시간은 물론 체납조회 및 알림서비스 신청 정보 등을 안내받을 수 있게 된다.

시는 또한 통화 연결 전 상담원 보호멘트를 송출해 감정노동자인 상담원을 민원인의 욕설, 모욕 등으로부터 보호한다. 통화 중 분쟁이 발생하면 자체 녹취시스템을 즉시 청취·해결해 민원인과의 분쟁도 최소화할 예정이다.

이상훈 주차지도과장은 "주정차 콜센터의 다양한 민원 통계 자료(빅데이터)를 분석해 필요한 곳의 단속을 강화, 주·정차 예방시설을 확충하는 등 주차질서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