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2 11:16 (화)
경주시, 직무성과 과제 최종평가 실시
상태바
경주시, 직무성과 과제 최종평가 실시
  • 박춘화
  • 승인 2019.12.1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는 공직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성과 중심의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2019년도 직무성과 과제 최종평가'를 실시했다. (사진=경주시 제공)

[경주=동양뉴스] 박춘화 기자=경북 경주시는 공직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성과 중심의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2019년도 직무성과 과제 최종평가'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직무성과 과제 최종평가는 올해 초 국·소·본부장, 과장 및 읍면동장 등 간부공무원들이 시장, 부시장과 직무성과계약을 체결한 사업들의 추진 상황을 최종 점검하는 자리다.

경주시는 올해 초 시장과 국·소·본부장 10명이 42개의 과제를, 부시장과 과·읍면동장 83명이 260개 과제에 대해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최종평가 결과에 따라 우수부서와 우수공무원에 대해 시상을 하고, 평가결과는 간부공무원인 국장 및 과·읍면동장의 다음연도 연봉책정에 반영한다.

최종평가는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업무평가위원회의 면담심사와 함께 시행과정 적절성 및 달성도를 평가했으며, 평가 배점은 지표품질평가 35점, 실행평가 55점, 조정평가 10점을 기준으로 이날 최종평가에서는 직무성과 과제에 노력도, 환경대응성 및 기여도, 목표달성도 등을 평가했다.

업무평가위원들은 "공정하고 객관성 있는 평가를 통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직무성과 평가가 되도록 노력하겠으며 시민이 직접 실감할 수 있는 전략적 과제발굴로 열심히 일하는 공직사회를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직무성과 과제 최종점검을 통해 성과 중심의 조직문화를 정착시키는 한편 일부 진행이 미진한 과제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점검 및 보완해 사업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