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32 (금)
박창석 의원, 경북 해양문화 및 해양교육 진흥 조례안 발의
상태바
박창석 의원, 경북 해양문화 및 해양교육 진흥 조례안 발의
  • 윤진오
  • 승인 2019.12.12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안 해양문화 창달 및 해양에 대한 이해 증진 통한 도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
박창석 도의원 (사진=경북도의회 제공)
박창석 도의원 (사진=경북도의회 제공)

[경북=동양뉴스] 윤진오 기자=경북도의회 박창석 의원(군위, 자유한국당, 농수산위원회)은 경북 해양문화 진흥 정책을 구체화하고, 도민의 해양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해양문화 향유기회 확대와 진취적 해양인력 양성 근거 마련을 위해 ‘경북 해양문화 및 해양교육 진흥 조례안’을 발의했다.

조례안은 경북 해양문화 및 해양교육 진흥계획의 수립·시행, 해양문화 진흥과 해양교육 활성화를 위한 각종 사업과 해양문화 진흥의 일환인 해양문화산업 육성 사업 지원을 규정하고, 해양문화 진흥 및 해양교육 활성화, 해양문화산업 육성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 지원, 해양문화 진흥 및 해양교육 활성화, 해양문화산업 육성 사업에 대한 사무의 위탁과 재정 지원을 규정했다.

또한, 해양문화 및 해양교육 전담기관 설치·운영에 관한 사항, 전문인력 양성기관 지정에 관한 사항, 해양문화 진흥과 해양교육 활성화를 위한 경북 해양문화·교육 진흥위원회 설치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했다.

박창석 의원은 “경북은 537㎞에 이르는 긴 해안선과 수려한 해양경관, 주상절리를 비롯한 지질·지형 유산, 문무대왕릉을 비롯한 역사 문화유산 등 다양한 해양문화 자원을 가지고 있다”며, “조례안은 경북 동해안과 울릉도·독도 지역의 해양문화 자원의 보전과 진흥 및 해양교육 진흥에 관해 필요한 사항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규정해 동해안 해양문화를 창달하고 도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과 해양에 대한 이해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조례안은 12일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해, 오는 20일 제312회 제2차 정례회 제5차 본회의를 통해 최종 처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