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2:51 (수)
광명시도서관, 26일 메이커 스페이스 개소
상태바
광명시도서관, 26일 메이커 스페이스 개소
  • 우연주
  • 승인 2019.12.1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명시 제공)
(사진=광명시 제공)

[광명=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광명시는 광명도서관에 메이커 스페이스(창작활동공간)를 조성하고 오는 26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메이커 스페이스(Maker Space)는 시민 누구나 다양한 디지털 정보기술을 쉽게 배울 수 있고, 자유롭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장비 시설을 갖춘 창작 활동 공간이다.

광명시는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역혁신 창업활성화 지원 사업’에 선정돼 메이커 스페이스를 조성하게 됐다.

시는 광명도서관 5층 공용열람실에 330㎡ 규모로 메이커 스페이스를 조성했다. 메이커 스페이스는 ▲3D디자인룸 ▲디지털장비룸 ▲섬유룸 ▲1인 미디어 및 제품촬영실 ▲미팅룸 ▲공유 공간 등을 갖추고 3D프린터, 레이저 커팅기, 영상장비 등 첨단장비를 구비하고 있다.

광명시는 메이커스페이스 운영에 앞서 장비실(3D프린터, 레이저커팅기, 비닐커터기, 진공성형기)과 1인 방송 스튜디오 체험단을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또한 장비 사용자 신청도 받는다.

신청은 시청 누리집(http://www.gm.go.kr) 공지사항의 장비 체험 및 장비이용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gmstartup@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청 창업지원과(02-2680-633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