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울산시, 기업체 에너지 효율 향상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울산시, 기업체 에너지 효율 향상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 허지영
  • 승인 2019.12.18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시는 한국에너지공단 부산울산지역본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울산지역본부 주관으로 18일 오후 2시 롯데호텔 제이드룸에서 ‘2019년도 기업체 에너지 효율 향상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업 참여 중소‧중견기업 임직원, 에너지 유관기관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 효율 최적화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올해 추진한 지원사업의 성과를 발표하고 우수 사례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가 추진하는 기업체 에너지 효율 향상 지원사업은 2016년부터 한국에너지공단 부산울산본부 주관으로 시행하고 있는 ‘중소기업 에너지진단·개선 지원사업’과 2017년부터 한국생산기술원연구원 울산지역본부가 시행하고 있는 ‘기업체 에너지공정 최적화 지원사업’ 등 2개 사업이다.

‘중소기업 에너지진단‧개선 지원사업’은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해 에너지 전문가의 공정진단을 통해 에너지 사용 절감 방안을 제시하고 개선에 드는 비용을 업체당 최대 1500만원을 지원해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는 사업으로, 올해 23개사를 진단하고 그중 에너지 절약 효과가 큰 19개사의 27개 공정 시설을 개선했다.

또한, ‘기업체 에너지공정 최적화 지원사업’은 에너지 다소비 사업장에 해당하는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공정 전반에 대해 컴퓨터 시뮬레이션 기반의 수학적 모델을 적용해 에너지공정 최적화는 물론, 공정 개선에 드는 비용을 업체당 최고 5500만원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6개사의 에너지다소비 공정을 개선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기 불황 속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에 대해 정부,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해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에너지비용 절감을 통한 중소기업들의 경쟁력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