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경기 광주시 경안동 지역사회보장協, 제4차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경기 광주시 경안동 지역사회보장協, 제4차 정기회의 개최
  • 우연주
  • 승인 2019.12.2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기 광주시 경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공)
(사진=경기 광주시 경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공)

[경기 광주=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광주시 경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일 경안동행정복지센터에서 올해 활동성과 보고와 함께 내년도 지속사업 결정을 위한 ‘제4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올해 경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성과인 ▲경안전통시장의 반찬일번지와 ‘건강가득찬 지원 사업’ ▲서울THE안치과와 ‘의료취약계층 치과치료서비스 제공’ 협약 ▲황금스파랜드와 ‘뽀송뽀송 목욕한day, 스파이용권 제공’ 협약 추진 등을 보고하며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보호체계 마련을 위한 상생의 토대를 구축하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이와 함께 내년도 사업으로 ▲취약계층 주거환경 안전망 구축사업 ▲희망릴레이 100인 기부챌린지 ▲4050 독거남 햇살보기 사업 ▲우리아이 추억앨범 소장을 위한 가족여행비 지원 사업 등 신규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제안 설명과 함께 협의체 제3기 구성을 앞두고 새로운 결의를 다졌다.

한남기 민간위원장은 “협의체 설립 초기부터 4년간 이끌며 지역 내 네트워크 구축과 자원발굴을 통한 연계가 결코 쉽지만은 않은 무거운 과제였다”며 “그동안 최선을 다해준 협의체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는데 앞장서는 파수꾼 역할을 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