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경북도의회, 도내 학생들 위한 청소년의회교실 개최
상태바
경북도의회, 도내 학생들 위한 청소년의회교실 개최
  • 윤진오
  • 승인 2019.12.23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 문화중 3학년 134명 참여
올해 23개 학교 1438명 청소년의회교실 체험
경주문화중학교 청소년의회교실
경주 문화중학교 청소년의회교실 개최 (사진=경북도의회)

[경북=동양뉴스] 윤진오 기자=경북도의회(의장 장경식)는 23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경주 문화중학교 3학년 학생 134명을 대상으로 제43회 경북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을 개최했다.

이날 개최한 청소년의회교실에는 경주 문화중학교(교장 김재성) 3학년 학생 134명과 지도교사 6명이 참여했으며, 경주 출신 박차양 문화환경위원회 부위원장이 직접 행사에 참석해 학생들을 맞이했다.

경북도의회는 도내 청소년들이 도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이해하고, 도의회 운영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2004년부터 매년 청소년의회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4월부터 도내 23개 학교 1438명의 학생들이 청소년의회교실을 체험해 도민과 함께 소통하는 제11대 경북도의회의 모습으로 도민들에게 한걸음 더 가까워진 모습을 보여줬다.

올해 마지막으로 참여한 문화중학교 학생들은 의사진행이 능숙하지는 않았지만 정견발표와 감표위원 등을 직접 해 의장을 선출하고, 찬반 토론 및 전자투표를 통한 조례안과 건의안을 처리하는 등 실제 경북도의원으로서의 본회의 의정 활동을 직접 체험했다.

박차양 부위원장은 "문화중학교 학생들이 본회의장에서 일일 도의원의 역할을 직접 체험해 지방의회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오늘의 경험이 토대가 되어 경북을 발전시키는 큰 인물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은 “올 한해 동안 지역 의정활동, 활발한 입법활동 뿐만 아니라 도민들에게 도의회가 멀리 있고 어려운 곳이 아닌, 함께하고 열린 의회임을 알리게 된 데에는 청소년의회교실이 많은 역할을 했다”며, “한 해 동안 청소년의회교실 체험을 경험한 도내 학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경북을 발전시킬 수 있는 훌륭한 인물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