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38 (금)
서귀포시,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최우수상·우수상 수상
상태바
서귀포시,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최우수상·우수상 수상
  • 강채은
  • 승인 2019.12.3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경진대회 사진(사진=서귀포시청 제공)
창업경진대회 사진(사진=서귀포시청 제공)

[서귀포=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제주 서귀포시에서 지원한 모의벤처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표선고 창업동아리 2개 팀이 ‘2019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우수상(기업가정신상)을 수상했다.

30일 서귀포시에 따르면, 교육부, 17개 시, 도교육청,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최·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전국 212개 청소년 창업동아리 중 예선을 거친 본선 66개 팀이 참가한 대회로, 제주도에서는 유일하게 표선고 창업동아리 두 팀이 참가했다.

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는 올해 중문고와 표선고 창업동아리 학생들을 중심으로 연간 25차시 75시간의 모의벤처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학생들은 스스로 실습기업을 설립하고 운영하면서 실전적 경험을 터득했으며, 해외 학생들과 화상회의 등을 통해 기업 홍보와 마케팅 등의 실무를 체험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블루밍 팀은 ‘잘도 곱딱하지예’란 상품명의 종이샴푸로 많은 관계자들의 관심을 끌었는데, 이 상품은 표선지역에서 자라는 신선한 허브를 이용한 청정제품이며, 지역 경제도 살리고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제품으로 현지에서 사전 예약 주문도 받은 상태이다.

이와 함께, 우수상을 받은 백미는 ‘표선골 길을 걷자’란 상품명으로 표선에서 나고 자란 표선 학생들이 표선 지역 여행상품으로 지역 경제를 살려보겠다는 큰 포부를 지니고 기획한 ‘배웡가게 이골에서’ ‘먹엉가게 이골에서’ ‘놀멍가게 이골에서’ 3개 코스의 공정여행 상품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진로와 관련해 기업가정신과 리더십 역량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