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대전서구 소리새여성합창단, 윈터페스티벌 공연
상태바
대전서구 소리새여성합창단, 윈터페스티벌 공연
  • 강주희 기자
  • 승인 2014.01.15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대전시 서구 소리새여성합창단은 16일 저녁 7시30분 대전문화예술의전당에서 2014년 윈터페스티벌 공연을 개최 한다.
 
구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대전문화예술의전당의 아마추어 예술인 대상 공모사업인 2014년 윈터 페스티벌 사업에 서구소리새여성합창단이 대전지역 합창단 중에서 유일하게 선정돼 개최하게 됐다.
 
윈터 페스티벌은 대전문화예술의 전당에서 지역 공연문화 활성화를 위해 개최하는 아마추어 공연축제로서 선정된 단체에 대해 공연장 무료제공과 공연 기회 제공하는 사업으로 아마추어 예술인에겐 영예로운 축제이다.

이번 공연은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고마움과 사랑을 주제로 소프라노 솔로, 바리톤 솔로, 여성합창, 남성합창, 혼성합창의 다양한 성악곡을 선보이며 합창의 기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곡들로 구성됐다.

서구소리새여성합창단은 지난 1989년에 창단해 지역민들을 위해 문화사절단 역할을 꾸준히 해오고 있는 서구 여성대표 아마추어 합창단으로 제4회 대통령배 전국 합창단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자선음악회, 캠페인 음악회, 찾아가는 음악회 등과 매년 어버이날 행사에 참여해 효행의 모범을 보여 오고 있다.

현재 설희영 단장을 비롯해 총 51명의 단원이 매주 목, 금요일 정기연습을 통해 합창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올 윈터페스티벌 공연을 시작으로 구민을 위한 다양한 합창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