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군산시농업기술센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상태바
군산시농업기술센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 한미영
  • 승인 2020.01.0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일부터 새소득작목과정 추가 개설 운영

[군산=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전북 군산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7일부터 ‘2020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총 15회에 걸쳐 실시되는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새롭게 달라진 농업시책 홍보와 지역특성에 맞는 교육 편성으로 관내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해 마련된다.

특히 올해에는 기존에 실시하던 공통교육에 새소득작목 과정을 추가 개설해 확대 운영한다.

공통교육은 모든 농산물을 대상으로 전면 시행되는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와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농업인 행동요령, 식량작물, 원예작물 중심으로 편성해 총 12회에 걸쳐 읍·면사무소, 지역농협을 순회하며 13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새롭게 개설한 새소득작목교육은 ▲아스파라거스 ▲꼬마양배추 ▲아열대채소 3가지 작목에 대한 재배기술을 다룰 예정이며, 이 교육은 농산물 소비트렌드의 변화, 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 등에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군산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 강당에서 집합교육으로 실시한다.

김미정 농촌지원과장은 “농업인들이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농업·농촌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를 바라며, 이번 교육에서 새로운 소득작목을 탐색해 보고 틈새시장을 개척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군산시 지역 내 농업인이면 누구나 원하는 교육과정을 사전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에 관한 자세한 일정은 군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농촌지원과 경영교육계(454-5241~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