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동해시, 스포츠마케팅 경제효과 300억원 돌파
상태바
동해시, 스포츠마케팅 경제효과 300억원 돌파
  • 서인경
  • 승인 2020.01.0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2회 동아시아 유도선수권대회 등 국제대회 3개 개최
리틀K리그 전국 유소년축구 왕중왕전 등 전국 및 도단위 대회 33개 개최
유도, 하키, 야구 등 9개 종목, 153개팀 선수단 전지훈련 방문
스파르탄레이스 코리아대회(사진=동해시청 제공)
스파르탄레이스 코리아대회(사진=동해시청 제공)

[동해=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지난해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으로 약 300억원의 직·간접 경제 부양 효과를 거뒀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상반기에 개최된 제12회 동아시아 유도선수권대회 등 국제대회 3개, 리틀K리그 전국 유소년축구 왕중왕전 등 전국 및 도단위 33개의 대회가 개최됐고, 유도, 하키, 야구 등 9개 종목의 153개팀 선수단이 전지훈련을 위해 방문했다.

시는 2018년에도 전국 및 도단위대회 29개 대회 개최와 다양한 종목의 전지훈련팀을 유치해 약 266억원의 경제효과를 거둬, 매년 대회개최와 스포츠마케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올해에도 아시아 여자하키 참피온스트로피대회, 스파르탄레이스 코리아대회 등 국제대회와 대규모 선수단이 참가하는 태권도대회 등 크고 작은 대회들이 예정돼 있어 전년과 같은 지역경제 부양효과가 기대된다.

시는 이달 새롭게 출범하는 체육회와 회원종목 단체 간의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도모하고, 적극적인 행정지원과 함께 잘 갖춰진 체육시설 인프라 및 온화한 기온, 식당, 숙박시설 등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는 점을 전국에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전국 및 도단위대회 개최와 전지훈련 유치에 더욱 박차를 가해 올해를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성장 동력의 한 축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