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민주당 "새누리, 정당공천 폐지 기득권 집착"
상태바
민주당 "새누리, 정당공천 폐지 기득권 집착"
  • 구영회 기자
  • 승인 2014.01.1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병헌 원내대표, 장병완 정책위의장, 김진표 약속살리기위원장, 지도부가 16일 고위정책-정치개혁특위 연석회의에서 "새누리당의 기득권 집착은 국민의 심판도 면치 못할 것"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사진/민주당)     © 구영회 기자

[동양뉴스통신] 구영회 기자 = 전병헌 민주당 원내대표는 새누리당이 마침내 기초선거 정당공천 폐지공약 파기 수순에 돌입했고 '기득권 집착'은 국민의 신뢰도, 심판도 결코 면치 못할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16일 고위정책-정치개혁특위 연석회의에서 전 원내대표는 "결국 지난 대선의 3대 의제인 경제민주화, 보편적 복지, 정치쇄신약속 깡그리 파기하고 있고, 새누리당의 국민약속 파기 종착지는 과연 어디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질타했다.
 
그는 새누리당은 대통령 부재중 처리하려는 비겁한 행태를 즉각 중단하고, 대통령은 국민과의 약속 기초선거 정당공천 폐지에 대한 입장을 분명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박근혜 대통령의 통일대박론과 관련해서는 '연목구어론'일 뿐이고, 우물에서 숭늉 찾는 격이라고 평가했다. 통일경제, 평화경제, 북방경제는 모두 민주정부 10년 동안 노력하며 주도해온 정책이자 당론이었다는 것.

전 원내대표는 새누리당과 정부가 북한주민의 인권에 진정으로 관심과 애정이 있다면, 민주당이 제안하고 있는 인도주의적 관점의 북한인권법 추진에 협력할 것을 거듭 촉구했다.
 
장병완 정책위의장은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더 이상 대선 불법개입에 대해 국민에게 갈등과 의혹을 양상 증폭시키지 말고, 특검을 수용해 국민통합의 길로 나아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지난 해 말 양당의 법사위원들이 합의한 검찰개혁 법안의 2월 국회 처리 약속을 반드시 이행해야 할 것임을 강조했다.
 
김진표 약속살리기위원장은 최경환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정당공천 폐지약속을 파기하겠다'는 것을 다음 주 의총에서 당론화 추진하겠다는 발언에 대해서는 '국민 모독 행위이고, 국민배신 행위'라고 지적했다.
 
노웅래 신임 사무총장은 새누리당의 대선공약 파기와 관련,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양치기 플랜을 즉각 폐기하고 기초선거 공천 폐지 공약이행 확실히 할 것을 다시 한 번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