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울산시, 문화예술 전문도서관 타당성조사 용역 중간보고회
상태바
울산시, 문화예술 전문도서관 타당성조사 용역 중간보고회
  • 허지영
  • 승인 2020.01.17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시는 17일 오전 10시 시청 제1별관 3층 회의실에서 ‘문화예술 전문도서관 건립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화예술 전문도서관은 총 298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중구 북정동 58-8번지 일원 부지 3816㎡에 연면적 7100㎡, 지하 2층, 지상 2층 규모로 건립 계획이다.

주요 시설은 종합자료실, 문화예술 전문자료실, 교육장, 전시공간 등이다.

시는 울산시립미술관과의 연계를 통해 미술관의 공간 및 기능 확장을 도모하고 나아가 인접 울산동헌, 객사 부지 및 역사공원과 조화되는 문화예술 분야의 전문도서관을 조성할 방침이다.

이날 보고회는 이상찬 문화관광체육국장, 자문위원 및 용역 수행업체 관계자, 공무원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예술 전문도서관 건립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 중간보고회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자문위원회는 문화예술, 건축, 도서관 분야 전문가 및 시의원 등 13명으로 구성됐으며 콘텐츠 개발 및 프로그램 운영 등 정체성 확립과 주변 문화시설에 잘 어울리는 건축물 기본계획 수립 자문 역할을 맡는다.

연구용역은 (재)한국자치경제연구원(원장 김학모)이 수행 중에 있으며, 시립미술관과의 연계 방안, 문화예술 전문도서관 정체성 정립 및 건축물 건립 상세 계획 등을 제시한다.

이번 연구 용역은 중간보고회, 시민 설명회, 최종보고회 등 전문가 자문 및 시민 의견 수렴을 통해 내달 말에 완료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