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진중권 "김용민 출마는 정봉주 '사천', 정치 절대 안돼"
상태바
진중권 "김용민 출마는 정봉주 '사천', 정치 절대 안돼"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1.17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중권. 출처-tvN 방송 캡쳐
진중권 (사진=tvN 방송 캡쳐)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정봉주 의원과 김용민 시사평론가를 비난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17일 더불어민주당 복당 이후 21대 총선 출마 의사를 밝힌 정봉주 전 의원을 겨냥해 "공적 기준과 공적 원칙의 측면에서 볼 때 정봉주씨 같은 이는 절대 정치를 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진 전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나꼼수) 멤버 김용민 시사평론가, 방송인 김어준씨, 주진우 전 시사인 기자를 함께 언급하며 “국민을 우습게 알고, 감히 국민을 속이려 드는 사람은 나라를 위해서만이 아니라 민주당을 위해서도 절대 정치에는 손대지 못하게 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2012년 19대 총선 당시 민주통합당(더불어민주당 전신) 후보로 출마했다가 과거 발언했던 막말이 불거지면서 낙선한 김용민 평론가를 겨냥해 “2012년 민주당은 나꼼수 김용민의 막말 파장으로 선거를 말아먹었다. 사실 김용민을 공천한 것 자체가 문제였다”면서 “사실 거기가 정봉주 지역구”라고 했다.

당시 김용민의 출마 동기에 대해 “(정봉주가) 감옥을 가면 지역구를 남에게 빼앗기게 된다. 그래서 같은 나꼼수 멤버인 김용민에게 세습해 주었다가 나중에 형 살고 나와 복권되면 돌려받으려 했던 것”이라며 “한 마디로 공적 원칙에 따른 ‘공천’이 아니라, 사적 인연과 이해에 따른 ‘사천’이었던 것”이라고 지적했다.

진중권 전 교수는 당시 김용민 평론가를 사퇴시키지 않았던 민주당을 향해서도 “이미 그때부터 민주당은 공사 구별 없이 ‘야쿠자’스러웠던 것”이라며 “민주당에서는 그를 끝까지 밀었고, 그 결과 박빙으로 승패가 갈리는 수도권 선거를 통째로 말아먹었다”고 지적했다.

정봉주 전 의원이 지난해 성추행 의혹 논란에 휘말렸을 당시 김용민 평론가가 “함께 돌을 맞겠다”고 하며 옹호한 것을 두고서도 진중권 전 교수는 “이런 친목질은 국민세금 들여가며 할 일은 아니다. 정봉주야 무고죄가 무죄 나온 걸 내세워 성추행은 없었다고 퉁치고 싶겠지만, 세상이 그렇게 만만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끝으로 “사실 그들 사이의 관계는 ‘우정’도 아니다. 그냥 이해를 같이 하는 동업자 의식 같은 것”이라며 “정봉주가 출사표를 던지면, 그가 다른 나꼼수의 멤버들에게 뭐라고 했는지 알려드린다. 그 진한 우정에 모두들 깊이 감동하실 것이다. 아, ‘돼지새끼’ 얘기도 있었는데 기억이 안 나네. 뭐였더라?”며 여운을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