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대전 서구 등 11개 지자체, 여성친화도시로 신규 지정
상태바
대전 서구 등 11개 지자체, 여성친화도시로 신규 지정
  • 육심무 기자
  • 승인 2014.01.1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중구·남구, 인천연수구, 용인시, 원주시, 보령시·태안군, 남원시,구미시·경산시
[세종=동양뉴스통신] 육심무 기자 = 여성가족부는 17일 대회의실에서 2013년 말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대전 서구와 충남 보령시, 태안군 등 11개 기초 자치단체와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약식’을 갖는다.
 
이날 협약식에서 조윤선 여성가족부 장관은 부산 중구, 남구, 인천 연수구, 경기 용인시, 강원 원주시, 전북 남원시,경북 구미시, 경산시, 충남 보령시·태안군, 대전서구 지방자치단체장들과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약서에 서명하고 현판을 증정하며, 양성이 평등한 지역사회 조성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할 예정이다.
 
이들 지자체는 향후 5년간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행보를 시작하며, 여성들이 지역정책 전반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도시를 더 살기 좋은 공간으로 변화시키게 된다.
 
여성친화도시는 기초자치단체가 지역정책 전반에 여성들을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하여 도시를 더 살기 좋은 공간으로 변화시키는 지역 여성정책의 새로운 모델로서 2009년 익산시가 제1호 도시로 지정된 이후 현재 50개 도시로 확대되었다.
 
여성친화도시들은 공공건물, 공원, 화장실 등의 시설을 ‘여성친화적’으로 개선하는 공간개선과 각종 지자체 사업을 여성친화적으로 추진하는 성과를 보여 왔다.
 
또한 올해는 여성친화도시 출범 5년째 되는 해로 여성가족부는 여성친화도시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지역발전정책과 연계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여성친화적’ 사업모델을 발굴하여 지자체에 확산할 계획이다.
 
조윤선 여성가족부장관은 “앞으로 양 기관이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한 여성정책 사업을 공동으로 발굴하고, 지역에서 양성평등문화 확산과 여성친화도시 조성 정책을 체감할 수 있도록 협약 내용을 추진하며” “여성친화도시 조성 목표인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여성이 참여하는 행복한 지역 공동체’를 구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