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5:47 (월)
영동 양산초‘2013년 최우수 연구학교’선정
상태바
영동 양산초‘2013년 최우수 연구학교’선정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4.01.17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청북도교육과학연구원은 영동 양산초등학교(교장 성경제)를 ‘2013년 최우수 연구학교’로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교육과학연구원은 연구학교 운영 내실화를 위해 2013년 연구학교 지정 운영학교 216교를 대상으로 연구학교 운영 전반에 걸쳐 평가했다.

평가 결과 영동 양산초가 최우수 학교로 평가됐으며, 비봉유치원, 주덕초등학교, 단성중학교, 금천고등학교가 우수학교에 선정됐다.

양산초는 학교문화선도 연구학교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한 진취적 학생 문화 형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역사회 연계를 위한 교육과정 분석으로 영동 지역의 문화유산과 관련한 문화·예술 체험프로그램 등이 관심을 모았다.

또, 비봉유치원(유아교육)은 유아의 인성적 측면과 창의적인 측면의 태도변화에 초점을 맞춘 유아교육활동 운영으로, 주덕초(다문화교육)는 다양한 다문화 연수, 온라인 활용을 통한 다문화교육여건 조성 노력을 인정받았다.

단성중(생활지도)은 타인을 배려하는 사랑과 존중의 학교행사, 체험중심 학생 활동 등의 생활지도로, 금천고(과학중점학교)는 교육과정에서 맞춤형 진로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을 주제로 활발한 연구 활동을 진행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으며 우수학교에 선정됐다.

연구원 관계자는 “연구학교의 우수 운영결과 등을 일선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우수사례를 교육프로그램 형식으로 보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