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서천군 ‘제26회 충남도장애인체육대회’ 준비 착착
상태바
서천군 ‘제26회 충남도장애인체육대회’ 준비 착착
  • 한미영
  • 승인 2020.02.0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청 전경(사지=서천군청 제공)
서천군청 전경(사진=서천군청 제공)

[서천=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충남 서천군에서 개최되는 제26회 충남도장애인체육대회가 100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군은 성공 개최를 위한 준비를 한창 진행하고 있다.

오는 5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열리는 이번 장애인체육대회는 18개 경기장에서 17개 종목이 개최되며, 4000여 명의 선수단이 서천군을 방문해 열띤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서천군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도 단위 장애인체육대회로 의미가 크며, 대회를 통해 6만여 서천군민을 포함한 220만 충남도민의 만남과 화합의 장으로 승화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남다르다.

서천군장애인체육회는 각 종목별경기장 내 장애인편의시설 등 사전 현장점검과 시설보수를 통해 안전한 경기장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각 기관과 체육시설에 디데이 표시기를 설치하고 타 축제에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홍보영상물을 제작해 언론 및 전광판과 기벌포영화관, 서천군 SNS 등 각종 매체를 활용해 적극적인 홍보로 서천군 위상을 대내외적으로 널리 알릴 계획이다.

또한 추진일정표에 맞춰 준비상황보고회 개최, 각 읍면 성화 봉송주자 선발, 개·폐회식 등 공개행사 준비에 이르기까지 차질 없이 추진해 군민 참여 분위기를 높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각 시군 장애인체육회에 대회기간 동안 서천지역 내 숙박 예약을 독려하고 예약상황을 실시간으로 점검해, 대회개최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개최 전까지 100일이 남은 시점에서 대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민관 협력을 최우선으로 삼을 것”이라며 “서천군을 찾는 선수와 가족들이 불편함 없이 머물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