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울산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 총력
상태바
울산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 총력
  • 허지영
  • 승인 2020.02.03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시는 3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시와 5개 구·군, 교육청, 경찰청, 울산검역소, 울산대학교병원, 동강병원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책 기관별 대응상황 점검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송철호 시장 주재로 열리는 이번 회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추가 발생되고 있는 가운데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국제비상사태를 선포함에 따라 국내외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정보 공유와 효율적인 대응을 위한 협조 및 지원 사항, 요양보호사, 간병인 등 중국인 입국자 관리 방안과 지역관광 및 경제동향 등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국·내외에서 접촉자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구·군 보건소에 마련된 임시 전담 조직의 운영 강화에도 집중한다.

이와 함께 방역대책반 운영과 24시간 비상체계 유지 및 의심환자 발생 모니터링을 강화한다.

이 밖에 환자 발생 시 신속한 격리 조치로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국가입원치료 병상(음압 5병상)을 상시 가동하고, 5개 구·군 보건소와 7개 의료기관에 선별 진료소를 설치해 의료기관 내 감염 가능성을 최소화한다.

송철호 시장은 “시와 구·군, 유관기관 등이 합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철저하게 대응하고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현 상황에 대한 정보가 정확하고 투명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