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5:35 (화)
대전 ‘첨단국방산업전’ 산업부 지역특화전시회로 선정
상태바
대전 ‘첨단국방산업전’ 산업부 지역특화전시회로 선정
  • 강일 기자
  • 승인 2014.01.20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양뉴스통신] 대전시는 ICT융복합 미래무기체계 전시회인 ‘첨단국방산업전’이 산업통상자원부의 유망전시회(지역특화전시회)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첨단국방산업전’은 매년 대전시와 육군교육사령부가 공동주최하고 대전마케팅공사,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대전테크노파크, 국방기술품질원이 주관하고 있다.

‘첨단국방산업전’은 유일하게 유망전시회(지역특화전시회)로 선정되어 올해 처음으로 4000만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된다.

올해 전시회는 오는 6월 17부터 6월 19일까지 대전무역전시관 일원에서 개최 예정으로 산업통상자원부의 국고지원 대상으로 최종 선정됨으로서 시에서 추진중인 국방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통한 국방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견고히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원금은 중소벤처기업의 해외마케팅 비용에 활용될 예정으로 동남아시아, 미국, 동유럽, 중동 등 전시 참가기업의 해외마케팅 기회 확대 및 수출 증대 등 국제전시회로서의 경쟁력 강화에 시비를 확대하여 집중 투입될 예정이다.

한편, 2007년 시작되어 국내 무기체계중심 전시회로 자리잡은 첨단국방산업전은  수요자인 군 관계자들과 방산업체의 높은 관심속에 매년 100여개사가 참가해 미래첨단 무기체계 소개로 IT․SW 강국 한국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