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울산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933대 설치 지원
상태바
울산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933대 설치 지원
  • 허지영
  • 승인 2020.02.1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부터 구·군서 선착순 접수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시는 미세먼지 저감 대책의 일환으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는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높은 온도의 열을 재이용하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이 높다. 초미세먼지 생성의 주요 원인 물질인 질소산화물의 저감 효과가 높은 친환경 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지원 규모는 보일러 총 933대로 일반 가정은 보일러 1대당 20만원,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가정은 보일러 1대당 50만원이 지원된다.

구·군별로 보면 일반가정 160대, 저소득층 25대(남구는 33대)가 지원되며, 1인당 1대로 제한된다.

지원 대상은 시내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교체)하는 건물 소유자 또는 건물 소유자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이며, 신청자는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시로 되어 있어야 한다.

지원 대상자는 선착순으로 선정되며, 신청서는 오는 28일부터 사업비 소진 시까지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가 소재하는 구·군 환경부서 사무실에서 접수 받는다.

또 저녹스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하기 때문에 응축수 배관 설치가 불가능한 장소에는 설치가 제한될 수 있으므로 보일러 제작사에 설치 가능 여부를 사전에 문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건강에 해를 끼치는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저녹스 보일러 설치를 통해 가정의 난방비 절약과 대기환경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