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16:48 (월)
창원시,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소비자행정부문' 수상
상태바
창원시,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소비자행정부문' 수상
  • 허지영
  • 승인 2020.02.1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사진=창원시청 제공)

[창원=동양뉴스] 허지영 기자=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1일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올해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는 창원 맞춤형 대규모 세일행사인 창원블랙데이행사 운영과 창원생산 우수제품의 홍보를 위한 창원 생산품 전시판매전, 지역상권 활성화 및 자립형 경제 생태 구축을 위한 창원사랑상품권 개발·운영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창원블랙데이행사는 특정 기간 참가업체의 주요품목에 대해 10~80% 할인율을 적용하고 이벤트 행사를 실시하는 등 소비자가 참여하는 쇼핑축제로 업체 매출 성장을 유도하고 있다.

창원 생산품 전시판매전은 창원 대표생산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행사로서 창원생산품에 대한 시민들의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판매자가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창원사랑상품권은 모바일과 지류상품권 형태로 개인 10%, 법인 5% 할인된 가격으로 개인 월 50만원, 법인 월 500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소비자권익 증진부문, 소비자입법 부문, 소비자행정 부문, 소비자브랜드 부문, 소비자 친선 부문 등 각계 각 층에서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기업이나 행정기관을 발굴해 소비자의 이름으로 시상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소비자 상이다.

허성무 시장은 “이번 수상으로 시 경제를 위해 지역 소비와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노력에 더욱더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