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천안시, ‘2020년 스포츠 명품도시 조성’ 본격화
상태바
천안시, ‘2020년 스포츠 명품도시 조성’ 본격화
  • 최남일
  • 승인 2020.02.19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종합운동장. 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시 종합운동장. 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가 올 한 해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스포츠 도시 조성을 목표로 정하고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체육시책을 추진한다.

시에 따르면 올해 국제 축구대회와 천안오픈 아시아좌식배구대회, 전국 종별 배드민턴 선수권대회, SK핸드볼코리아대회 등 굵직한 대규모 대회를 개최한다.

이를 통해 수준 높은 스포츠이벤트 제공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의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천안축구센터 등 최적의 축구인프라와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갖춘 도시로서 민간 합동유치팀을 구성해 국내외 축구팀을 대상으로 전지훈련을 적극 유치할 방침이다.

지역 특화 스포츠관광산업 육성을 위한 정부 공모에도 관심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천안시축구단(감독 김태영)은 K3리그 첫 출전을 맞아 선수 보강과 고강도 전술훈련 등 담금질을 거쳐 상위권 성적에 도전하고, 볼링과 체조 등 직장운동경기부도 새로운 훈련평가시스템을 적용해 경쟁력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공공체육시설 확충과 보강을 위해서는 천안 반다비체육관과 성거입장 다목적체육관을 착공하고, 원도심 오룡복합테마파크 타당성 용역 착수, 시청사 옆 시민체육공원 조성 마무리, 신방체육관의 리모델링 등도 추진한다.

이밖에 각종 체육행사 개최에 따른 행사 현장 모니터링과 세부 평가지표 작성 등 성과분석시스템을 처음으로 도입해 적정한 예산 편성 기준을 마련함으로써 효율적인 예산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