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김남국 "반성하고 되돌아볼 분은 김해영 국회의원"
상태바
김남국 "반성하고 되돌아볼 분은 김해영 국회의원"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2.19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남국 변호사 SNS 캡쳐
김남국 변호사 (사진=SNS 캡처)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더불어민주당의 김남국 변호사가 19일 김해영 최고위원이 자신을 비판한 것에 반박했다. 

김 변호사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비판의 칼날을 민주진보진영 내부와 도전하는 청년 정치인에 대해서가 아니라 외부의 기득권, 불의·부정의 한 것들을 위해서 싸우는 데 사용했으면 좋겠다. 내부 총질할 때가 아니다"며 날을 세웠다. 

김 변호사는 "정치 신인인 내게 정치영역에서 청년들을 위해서 무엇을 실현했냐고 물으시면 내가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나는 '경력직'이 아니다. 민생문제 해결을 위해서 이제 막 정치에 입문한 신입사원 김남국"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청년 최고위원'인 김해영 의원님이야말로 청년 문제와 청년 정치 확대를 위해서 힘 쓰셨어야 할 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총선에서 청년 출마자가 보이는가. 반성하고 되돌아 보아야 할 분은 김 최고위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김 최고위원의 해당 발언을 발췌해 올린 후 "청년들이 왜 이렇게 어려운 길을 가는지 함께 고민해달라"며 "건전한 양심과 상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그 답을 알 것이다. 무엇이 노무현 정신이고, 어떤 것이 상식에 맞는 행동인 것인지 (알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김 최고위원은 최고위원회의에서 금태섭 의원 지역구인 서울 강서갑 출마 의사를 밝힌 김 변호사를 향해 "스스로 정치의 영역에서 청년정치를 실현해왔는지 되물어보시길 바란다"고 쓴소리를 전했다. 

그러면서 "청년 정치에서 생물학적 나이보다 중요한 것은 청년 정신으로, 기득권과 사회 통념에 비판적이고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보여주는 것"이라면서 "이것은 민주당이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노무현 정신의 핵심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어 "99명이 예라고 말할 때 혼자 아니라고 말하는 용기가 청년 정치 핵심이고, 그 99명과 같은 집단에 속한다면 더 큰 용기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김 변호사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태 당시 서초동 대검찰청 앞 집회 사진을 페이스북에 게시한 뒤 "금태섭 의원, '조국수호 = 검찰개혁'이 부끄러운가"라며 "나는 국민들과 함께 검찰개혁을 위해서 촛불을 든 것이 자랑스럽다"고 말하며 거듭 금 의원과 각을 세운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