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경북도의회, '코로나19' 종합상황실 찾아 확산방지 대책 논의
상태바
경북도의회, '코로나19' 종합상황실 찾아 확산방지 대책 논의
  • 윤진오
  • 승인 2020.02.2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의회·경북도·경북도교육청 등 유관기관 적극 협력
장경식 의장, 코로나 확산 방지와 민생경제 피해대책 논의해야
경북도의회는 종합상황실에 방문 코로나19 대책 논의(사진=경북도의회 제공)
경북도의회는 20일 경북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장경식 의장과 방유봉 부의장 및 상임위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대처상황 및 향후대책을 논의하기 위한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가졌다.(사진=경북도의회 제공)

[경북=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경북도의회는 20일 경북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장경식 의장과 방유봉 부의장 및 상임위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대처상황 및 향후대책을 논의하기 위한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 확진자가 지난 19일 도내에 최초 확인된 후 추가 확진자가 계속해서 발생해, 도의회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등이 관계기관과 긴급 대책을 마련키 위해 열렸다.

경북도에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도 자체 대응방안을 발표하며 경북도교육청은 개학을 앞둔 학생들의 보호대책을 보고했다.

장경식 의장은 "코로나 확산 방지대책과 도민불안 해소대책도 적극 마련해야 하지만 코로나 발생에 따라 생존의 위협을 받고 있는 각계각층의 도민 보호대책도 적극 마련해야 할 것"이라며 "초·중·고 학생들의 보호대책도 수립할 것"을 요청했다.

한편 경북도의회에서는 지난 19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대책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도의원들에게 지역구 도민들의 도의회 단체방문 등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하는 메시지를 발송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