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행정안전부 대구 '20억' 긴급 지원, 대응단계 '심각'
상태바
행정안전부 대구 '20억' 긴급 지원, 대응단계 '심각'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2.20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의회는 20일 경북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장경식 의장과 방유봉 부의장 및 상임위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대처상황 및 향후대책을 논의하기 위한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가졌다.(사진=경북도의회 제공)
행정안전부 대구 '20억' 긴급 지원, 대응단계 '심각' (사진=경북도의회 제공)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행정안전부가 다수의 코로나19 확산자가 발생한 대구·경북지역에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25억원을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19일 대구‧경북 지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한 대구 20억원, 경북 5억원 등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25억원을 긴급 지원했다며 일대일 전담 관리 강화와 다중이용시설 소독 등 확산 방지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지금까지 마스크 등 방역물품과 소독약품, 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에 필요한 물품·장비에 활용할 수 있는 특교세를 대구에 9억원, 경북에 12억7000만원을 교부한 바 있다.

행정안전부 진영 장관은 “신종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활동, 자가격리자 관리 등 현장에서 철저히 이루어지도록 지방자치단체의 활동에 필요한 행ㆍ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경북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범정부특별대책지원단(이하 '범정부지원단')'이 긴급 가동되고 감염병 대응단계를 최고단계인 ‘심각’수준에 준해 총력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20일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현재의 유입 및 확산 차단에 맞춰진 방역 대책으로는 지역사회 감염을 막기에는 역부족”이라며 정부에 전향적인 패러다임 검토를 강하게 요청했다. 방역 당국이 지역사회 내 감염을 인정하고 대응체계 전면을 바꿔야 한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특히 대구의 경우 앞으로 확진자 수가 더 늘어날 가능성이 높아 특단의 대책이 절실한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